본문 바로가기
Reading Watching

럭키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 김도윤

by 고복수. 2022. 12. 20.
반응형

"왜 내가 만난 모든 성공한 사람은 스스로 운이 좋았다고 말할까?"

 

인생을 두번 사는 방법이 있다면?

만일 일기장에 그날 하루의 부족한 점을 딱 한가지만 적고, 그다음 날부터 그걸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면 어떤 내가 되었을까?

 

나는 운을 부르는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인가?

운이 들어오는 말 습관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자.

첫번째는 긍정적인 말이다. 내가 상대에게 준 긍정적인 에너지는 반드시 나에게 돌아온다. 

두번째는 겸손한 말이다. 내가 무언가를 잘했을 때 내공을 자랑하면 나에게 올 운이 반감된다. 

세번째는 운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말이다. 이건 내가 말하는 것보다 남의 말을 잘 듣는 것과 관련이 있다. 

바라는 것 없이 먼저 베풀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을 때 그런 말과 행동이 모여 신뢰가 쌓이는 것이다. 

네번째는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하지 않는 것이다. 

 

최악의 불운마저도 극복하게 하는 힘

우울증이 생겼다는 것은 대부분 스스로 어찌할 수 없는 큰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익숙한 것과 작별하고 유연하게 사고하라

전의 헤어스타일은 그저 내 눈에 익숙한 것뿐이었다는 사실을. 지금의 바꾼 헤어스타일이 더 좋지만 내 눈에 어색한 거였다는 사실을 말이다. 

잘라버린 머리카락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자란다는 사실을 기억하자.겁먹지말자. 웬만한 건 다 되돌릴 수 있다.

 

인생이란 긴 마라톤에서 지치지 않고 뛰어가는 힘의 원천이 되는 것은 그런 사람의 마음이다. 

당신 주변의 사람에게도 당신이 그런 사람이 되어주자. 당신이 해주는 긍정적인 피드백이, 따뜻한 사랑과 확고한 지지가 당신의 소중한 사람에게 가장 좋은 운이 되어줄 테니까.  

 

반응형

댓글